주택관리사 전망
안녕하세요 서서히 나이도 들어가면서 노후에는 어떤 직업을 택해야 할지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 바이러스로 인한 고용해고도 줄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사태가 어느정도 잠잠해지고 난다고 해도 또다시 이런 사태가 벌어지지 않으리란 것도 없겠죠 그럼 추후에 어떠한 직업을 찾기 위해서는 그만한 자격증은 필수인거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앞으로 기대가 되는 주택관리사 전망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택관리사 전망
주택관리사를 어떤 분들은 나이들어서 준비해야 하는 자격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허나 요즘에는 나이들어서는 공부하기가 더욱 힘들어지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나이가 들고나서 직장을 가지려고 할때 가장 많이 지원하는게 경비 업무 또는 건물 미화쪽일을 많이 생각을 한답니다. 그러나 아파트 관리소장을 보도라도 경비업무를 보시는 분들과 나이차이는 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비 보다는 관리소장을 해보는게 좋겠습니다.
늘어나는 부동산 공급
부동산은 지속적으로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공급이 되면 그에 맞는 아파트의 유지보수를 필요로 하기 떄문에 인력이 필요하게 된답니다. 관리소장, 전기과장, 경리, 경비, 미화 등의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를 생각한다면 주택관리사는 안정적인 직업으로서는 틀림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에서는 부동산 가격을 잡기 위해서 서민들을 위한 주택을 계속적으로 공급하려고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공급은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동안 까지는 지속적으로 적용이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늘어난 주택은 당연히 누군가는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주택관리사의 전망은 밝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관리를 할수 있는 업무를 할수 있으며, 소형상가 건물의 경우에는 일반인도 가능하지만 조금 규모가 커지게 되면 전기기사 자격증이 있어야 빌딩건물 관리소장 일을 하실수 있답니다. 그래서 주택관라사 뿐만 아니라 전기기사 자격증도 노후에 우대를 받을수 있는 자격증 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