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플바이오 공모주 청약

by 노을이좋아 2020. 10. 5.
반응형


나이가 들면서 노후를 대비할 재테크를 생각하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도 노후자금을 생각하여 투자를 생각하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적은돈으로 투자하기 가장 좋은게 주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에 카카오게임즈가 엄청난 공모주 청얄률을 기록했는데요 이후 빅히트가 공모주 청약이 이루어 지는데 청약률이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빅히트 이후 피플바이오가 청약이 진행이 된다 해서 이 업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 업체는 신경퇴행성 질환의 혈액기반 진단제품을 개발하는 회사 입니다. 혈액을 통하여 알츠하이머와 파킨스병등의 퇴행성 질환의 원인단백질을 검출하는 기술입니다. 이처럼 알츠하이머등의 병을 조기진단 하려고 시장 선점을 위하여 병원과 보건소 등의 채널파트로 파트너스 협력을 해오고 있었답니다. 또한 해외에도 라이선싱 계약등을 통하여 진출을 준비중에 있답니다.

공모주


피플바이오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한 결과보다 공모가를 희망가격(2만5천원~3만원) 최하단보다 낮은 2만원으로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이번의 예상경쟁율은 약 40:1을 기록했으며 상장 주관사는 키움증권이 되겠습니다. 키움증권 측에서는 최근에 대형 공모주들이 터지면서 쏠림현상이 발생하였고 중소형 공모주의 경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합니다.   

기대감

피플바이오는 종업원 20~40명 미만의 중소기업입니다 허나 우리나라는 갈수록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이 되고있으며 이에 따른 퇴행성 질환들에 대한 관심이 커질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앞으로 장기적으로 볼때는 분명 큰 기대를 보여줄수 있는 기업이 아닐수 없는것 같습니다. 

청약일

이 종목의 청약일은 10월 7일~8일 간 일반투자자 들을 대상으로 청약을 진행하게되며 상장은 19일에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업체 대표는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도 피플바이오 가능성을 보고 투자해준 분들께 감사하다며 줄어든 공모자금 규모와 효과적인 관리를 통하여 빠른시간내에 손익분기점을 달성하겠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