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하실겁니다. 최근에 뉴스를 보면 영끌이라고 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을 일으켜 부동산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무리한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 것이죠 당연 부동산으로 돈을 벌수도 있지만 메리츠자산운용 존리 대표는 다르게 생각을 합니다. 그럼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퀴즈 존리 출연
존리대표는 메리츠자산운용대표로서 최근에 많은 방송 활동도 하고 있답니다. 존리대표는 이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부자 되는법 또는 부자가 못되는 이유등을 설명해주었는데요 정말 마음에 와닫는 내용입니다. 존리에게 부자란 무엇인가라고 물어보니 돈에서 해방되는게 부자라고 합니다.얼마의 자산이 있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돈에 쫒기지 않은다면 부자라고 생각해도 될꺼라 합니다
부자처럼 보이려하지마라
존리대표는 미국에서 생활하다 한국으로 돌아와서 깜짝놀랬던 부분이 바로 한국사람들은 부자처럼 보이려고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능력도 안되면서 비싼 명품에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는 모습을 보고 그렇게 부자처럼 보이려고 노력하는 돈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자동차를 사지마라
존리대표는 아직까지 자가용이 없답니다. 자동차는 꼭 필요한 사람이 아니면 구입안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자동차에 대한 유지비, 보험비, 수리비등으로 인하여 불필요한 돈이 나가게 되며 이처럼 불필요한 돈으로 수익을 얻을수 없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외에도 커피, 브랜드옷등 쓸데 없는 곳의 지출을 줄이고 그 돈으로 주식을 1주라도 더 사라고 권합니다.
사교육비에 투자하지 말라
우리나라는 정말 사교육비에 많은 비용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공감하는 부분이며 그 교육비를 쓴다고 해서 나중에 돌아오는 금액이 아니죠 자식에게 아끼지 않고 교육을 시키고 싶은 부모의 맘은 알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자녀가 좋은대학사서 부자되게 하고 싶어서 교육을 시키는 것인데 결론이 부자라면 사교육비에 쏟을 것이나리라 그 돈을 자녀에게 돈을 버는 방법과 주식을 선물해 준다면 더 큰 부자가 될수 있다고 합니다.
종합요약
위에 말한 내용을 보면 존리대표는 쓸데없는 곳에 돈을 쓰지말고 그 돈을 주식을 투자하여 장기적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금융문맹국이라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공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면서 정작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하여는 가르치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이죠 현재 존리대표는 우리나라의 잘못된 금융지식을 일깨워 주기 위해서 유튜브등에서 많은 강연을 하고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