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정확한 아파트 면적 개념을 한번 잡아 보려고 합니다. 내가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의 면적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냥 구입할때 몇평이다 라고 하니까 그냥 구입을 했지만 실제로 같은 평인데 다른 아파트와 비교를 해보니 본인의 집이 더 작아 보이기도 하고 더 커보이고도 하답니다. 이처럼 같은 평인데도 크기가 다른 이유도 한번 알아보 겠습니다.
아파트 면적 (전용면적)
아파트 면적중에 전용면적이 있습니다. 이 전용면적이란 아파트 거주공간 내부의 면적이 되는데요 84제곱미터의 아파트의 경우에는 약 25평정도의 면적이 전용면적이 된답니다. 그런데 실제로 사용하는 면적은 그보다 큰 면적이 된답니다. 이유는 바로 서비스 면적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아파트 면적 (평형)
일반적으로 아파트를 부를때 몇평형 아파트 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전용면적 84제곱미터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33평형, 34평형으로 부르게 된답니다. 전용면적 84제곱미터는 약 25평이 되는데 여기에 주거공용면적이 더해져서 33평형, 34평형으로 부르게 된답니다.
아파트 면적 (공급면적)
위에서 말한데로 공급면적이 그 아파트의 평형대를 말하게 된답니다. 전용면적에 주거 공급면적인 계단, 복도, 엘리베이터등의 면적등을 더한 면적을 공급면적이라고 말하게 되며 아파트 평단가를 따질때도 공급면적을 나눈 가격이 되겠습니다.
아파트 면적 (서비스면적)
같은 평형대 이지만 아파트 별로 크기가 다르게 보입니다. 구조상의 문제도 있겠지만 서비스 면적에 따라서 아파트가 커보이고도 하고 작아보이고도 하답니다. 서비스면적은 일반적으로 발코니 면적을 뜻하게 되는데요 발코니 면적과 전용면적을 합하게 되면 실사용 면적이 되겠습니다. 그러니 서비스 면적이 얼마나 크냐에 따라서 아파트가 더 커보이기도 하고 작아 보이기도 하답니다.
댓글